경북전문대학교는 제2기 학사제도 개선 사업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발대식에는 사업단의 팀별 위원 및 교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단 구성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발전적인 학사제도를 마련해나가기로 했다.

제2기 학사제도개선사업의 제목은 창의적 실무 인재양성을 위한 생애직업능력 개발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생애직업능력 개발을 통한 실무중심의 창의적 인재양성을 운영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생애직업능력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하기 위한 경력개발 프로그램으로 직업공통경력개발(KCC팀)과 직무수행경력개발프로그램(JCC팀)을 수행한다.

KCC팀은 IT과정, Goobal과정, 자원관리스킬과정, 기초수리역량과정, CS과정을 담당하고 JCC팀은 실무경력과정, 전공자격증과정, EC, 포트폴리오과정으로 운영된다.

최재혁 총장은 “셀 기반 블록형 생애교육시스템 운영 중심의 제1기 학사제도와 연계해 교양중심의 제1기 학사제도를 보완하고 전공교육과 교양교육의 조화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생애직업능력개발 체계 구축(BLCP)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제2기 학사제도로 운영될 생애능력경력개발 프로그램은 올해로 개교 40주년을 맞이하는 경북전문대학교 제2의 창학을 리드할 수 있는 혁신적 직업교육의 새로운 모델이 될 전망이다.

영주/김세동기자

    김세동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