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장초교 자연 친화적 인성교육 호응

죽장초등학교(교장 박기백)의 자연 친화적 인성 교육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죽장초는 지난 28일 환경체험 실습지에서 고구마 수확을 실시했다. 이날 실습지에 모인 전교생은 마지막 실습 작물인 고구마 수확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죽장초는 지난 4월 실습지에 다양한 재배 작물을 심고 학생들이 직접 농작물을 재배하는 창의 인성 교육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고사리 손으로 옥수수와 상추, 고추, 고구마 등 다양한 작물을 직접 키우고 수확했다.

학교는 실습지에서 재배한 작물을 학생들이 직접 수확해 맛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봄에는 오이와 고추, 상추를 따서 점심에 먹었으며, 가을에는 옥수수와 고구마를 삶아 먹으며 자연의 소중함과 농부의 땀에 대한 귀중함을 교육했다.

한 학생은 “오랜 시간 기다린 끝에 드디어 고구마를 캤다”며 “우리에게 먹을거리를 판매하는 농부 아저씨에게 고마운 마음을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박기백 교장은 “도시학교에서 느낄 수 없는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 풍경,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직접 가꾸는 대형 실습지 등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이만큼 좋은 환경은 없을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참여도도 높아 내년에도 실습지에서 다양한 체험학습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남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