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전격 사퇴한 서중현 전 서구청장의 수사가 본격 수순을 밟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은 27일 오후 3시경 검찰수사관을 서구청에 보내, 서 전 구청장 재임시 인사관련 기록 제출을 요구했다.

이에 앞서 26일에는 서구청 산하 모 자원봉사단체의 행사비 내역 등 관련 서류도 요구했다. 이에 따라 지역에서는 서 전 구청장의 인사비리에 관한 수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갑작스런 서중현 서구청장의 사퇴에 대해 그동안 지역법조계를 비롯, 정가에서는 재임중 비리로 인한 검찰의 내사설, 소환임박설 등 여러설들이 꾸준히 흘러왔다.

서구청의 한 공무원은 “검찰의 인사관련 기록 요구를 오늘 처음 들었다. 그동안 여러 말들은 있었으나 설마했다. 지금은 그저 기분이 얼떨떨하다”고 말했다.

시민 윤모(46)씨는 “서구청장이 갑자기 사퇴할 때부터 이상했다. 보다 큰 뜻을 이루기 위해서 사퇴했다지만 유권자와의 약속위반 등 좋게 보이지는 않았다. 그런데 그동안 떠돌던 소문대로 검찰이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하니, 씁쓸한 기분이 든다”고 말했다.

서중현 전 구청장은 퇴임당시 인사관련 비리 의혹에 대해 “돈을 준 사람도 없고, 받은 사람도 없다. 어디서 그런 소문이 나왔는지 전혀 모르겠다”며 항간의 소문에 대해 일축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