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경영진흥원 `전통시장 온라인 사진 공모전`

전통시장을 주제로 멋과 흥, 재미와 소중함을 재발견하는 사진 공모전이 시장경영진흥원 주최로 진행된다.

11일 시장경영진흥원(www.sijang.or.kr·원장 정석연·이하 시경원)은 전통시장이 지닌 소중한 가치와 참모습을 발견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고 밝혔다.

오는 8월12일까지 이번 공모전은 `우리가 지켜야 할 전통시장의 소중한 것들`, `달라진 전통시장, 진화하는 시장의 모습`, `전통시장의 멋, 흥, 재미 등 표정`이라는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택해 응모하면 된다.

이번 응모에는 1인 5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으며, 접수는 시경원 공식 블로그 `북적북적 시장이야기`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작 중 1차 심사와 검증을 거친 작품은 8월 중순경부터 시경원 공식 블로그에 게재해 네티즌의 평가를 받게 되며, 최종 당선작은 9월 초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다. 최종 선정작은 오는 10월21일부터 10월23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열리는 2011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기간 동안 현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수상자 등 총 24명을 선정해 아이패드2와 한우갈비세트, 온누리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시경원 정석연 원장은 “사진 공모전을 통해 그동안 당연시 생각해 왔던 우리 전통시장만의 가치와 소중함, 멋과 재미를 재발견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역사와 문화적 가치가 있는 곳, 합리적 소비가 이뤄지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시장경영진흥원 공식 블로그인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 공모전 페이지`에서 `전통시장 온라인 사진 공모전`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