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내 일선고교에서 학생부를 수정하거나 내용을 첨가한 것으로 밝혀져 교육청이 실태 점검에 나섰다.

27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특목고와 자사고 등 6개교의 학생부 관리 실태를 점검한 결과 2개 특목고에 3~4건, 4개 자사고에서는 각각 10여건씩 학생부 내용을 수정하거나 첨가한 사례가 확인됐다.

이에 시교육청은 현재 학생부 수정사항이 대학입학에 영향을 끼쳤는지를 파악 중이다.

또 이번 사례를 분석한 후 증빙자료 누락 등 규정 위반 사항이 나올 경우 대구지역 전 고교에 대해 학생부 관리 실태를 점검할 방침이다.

이번에 적발된 주된 내용은 주민번호를 비롯한 이름, 집 주소, 아버지 직업 등 단순 오기를 수정하거나 첨가한 것이 전체 95%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 누락됐던 표창장 수여, 학생들이 진로를 변경할 때 장래희망을 수정하거나 종합의견란에 의견을 첨가한 것 등이 주류를 이룬다.

이미 서울의 경우 이 같은 사항에 대해 주의나 종결로 결말을 내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구시교육청 이병하 감사담당관은 “입학사정관제 전에 작성된 학생부를 진학을 위해 수정한 사실을 확인했다”면서 “현재까지 감사를 한 결과 징계를 내릴 정도의 악의적 수정, 첨가 사실은 없고 제자들의 진학에 유리하도록 한 것이며 조작 여부는 좀 더 조사해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