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땐 `청춘스타`·`남자들의 로망`이었죠”

“그때는 우리가 각자 `청춘스타`와 `남자들의 로망`이었죠.”

손창민(45·사진 왼쪽)과 최명길(48·사진 오른쪽)이 23년 만에 브라운관에서 연기 호흡을 맞춘다. MBC 새 일일극 `폭풍의 연인`(극본 나연숙·연출 고동선)에서다.

각각 22살과 25살이던 1987년 MBC 드라마 `도시의 얼굴`에서 남동생과 누나로 호흡을 맞췄던 두 사람은 `폭풍의 연인`에서는 부부로 연기를 같이 한다.

`폭풍의 연인`은 호텔을 경영하는 한 부유한 가족에 장애를 지녔지만 아름다운 영혼을 가진 한 소녀가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로, 다음주 중 첫회가 방송된다.

최근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손창민은 “최명길 씨는 예전과 똑같다. 외모도 안 변했다. 세월만 흘렀을 뿐 사람은 그대로인 느낌이다”고 말했으며 최명길은 “손창민 씨는 그때 청춘스타였고 나는 남자들의 로망이었다”며 밝게 웃었다.

`폭풍의 연인`에서 손창민은 어머니로부터 호텔 경영을 물려받은 장남 태섭 역을 맡았으며 최명길은 모범적인 맏며느리 윤희로 출연해 알콩달콩한 사랑을 그려낸다.

손창민은 “13살 아역배우 시절에 나연숙 작가가 쓴 `달려라 삼총사`라는 드라마에 출연한 인연이 있다. 막장 드라마가 아닌 가족 드라마를 만들어보자는 작가님의 의도에 의기투합해 출연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요새 드라마들이 이상한 쪽으로 자꾸 나가잖아요. 극적으로 대결하고 안 좋은 것만 부각시키고…. 추구할 만한 가정을 보여주는 그런 드라마를 만들어보자는 제작 의도가 좋아서 출연하게 됐습니다.”

최명길은 “요새 볼 수 없는 가족드라마이며 내가 맡은 역도 요 근래의 현대물이나 사극에서 보여드린 인물과는 다른 캐릭터다”며 “실제 모습과 가장 흡사한 연기를 하게 될 것이다. 여러 커플들이 나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드라마인 만큼 화목한 분위기에서 촬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