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어린이날 맞아 정책공약·행사 참석

6·2 지방선거가 28일 앞으로 다가온 5일 어린이날. 여야는 각종 정책공약과 행사에 참석하는 등 동심잡기 경쟁에 나섰다.

조해진 한나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아이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모든 어른의 소명이고 나라의 책임”이라며 “어린이날을 맞아서 어른의 아비지인 순수 영혼에 우리를 비쳐보면서 행복한 어린이 세상을 꼭 만들 것을 대한민국 모든 어른들의 이름으로 약속하고 다짐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맞춰 강명순 한나라당 의원은 대통령소속으로 중앙아동빈곤위원회를 두고 빈곤아동의 복지·교육·문화 지원에 관한 기본계획을 3년마다 수립하도록 하는 내용의 아동빈곤법을 발의했다.

정세균 민주당 대표 역시,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상록보육원을 방문, 소외된 아동들에 대한 격려와 지원을 약속했으며 같은 당 김우남 의원은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의 아동 중 12세 미만의 두 번째 자녀부터 월 10만원을 기본아동수당으로 지급하는 내용의 아동수당법을 발의했다.

민주노동당은 논평에서 “부자아이와 가난한 아이를 나누고, 가난을 증명해야 받을 수 있는 집권여당의 차별급식 정책은 어린이들의 가슴을 멍들게 하고 있다”며 “무상교육 정신에 맞게 준비물 또한 국가의 책임으로 하여, 부모의 경제사정으로 학습준비물을 준비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없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진보신당은 전날 ▲국공립어린이집 읍면동마다 3개 확충 ▲100% 무상보육 ▲월 10만원 아동수당 도입 ▲신나는 방과후 조례 제정 등 `닌텐도 보다 더 좋은 어린이 7대 공약`을 발표했다.

/박순원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