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은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무대로 활동하는 제2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1월까지 9개월 동안 활동할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은 문화재와 문화유산 관련 인터뷰, 현장취재 등을 통해 기사와 사용자제작콘텐츠 UCC,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콘텐츠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문화재청 행사를 홍보하게 된다.

문화재청은 10명을 모집하며 학보사 학생기자, 신문·방송·광고·홍보 전공자 선발우대 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17일까지 전자우편(freeri28@korea.kr) 접수 받으며 합격자는 19일 문화재청 홈페이지 및 다음 블로그에 게시한다.

지원 자격은 문화재에 관심이 많은 전국 2년제 대학 이상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적극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자 블로그 또는 미니홈피 운영이 가능하고 디지털기기(컴퓨터, 디카 등) 사용에 익숙한 사람, 월 1회 이상 기사를 작성할 수 있는 사람 등이다.

문화재청은 뜨거운 열정으로 우리 문화재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설 패기 넘치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제출 서류는 지원서(양식 별첨)를 문화재청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는 문화재청 대변인실(042-481-4675)로 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