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자원봉사자들이 군 내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하고 훈훈한 나눔 사랑을 실천했다.,

울릉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숙희)는 20일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단장 장금숙), JBC봉사단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취약계층 70세대에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했다.

 울릉군자원봉사센터는 매월 1회 이상 취약계층에 영양과 정성이 가득한 밑반찬을 요리하고, 안부 확인을 위해 직접 배달하며 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소외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봄을 시샘하는 추위와 먼 산에 눈이 내려 다소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정성과 사랑이 담긴 특별한 양념으로 맛좋은 영양식을 만들고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밑반찬 메뉴는 어르신들과 중증장애인들의 건강 및 영양상태, 계절적 요인 등을 반영해 따뜻한 칡소육계장, 두부조림, 김치를 만들어 가정으로 배달했다.,
 
이날 JBC 자원봉사자들은 차량에 밑반찬을 싣고 음식이 식지 않도록 신속하게 중증환자, 취약계층 70세대를 일일이 찾아 밑반찬을 전달하는 등 함께했다.

김숙희 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자원봉사에 참여해준 사랑의 나눔봉사단과 JBC봉사단에 감사드린다. 취약 계층이 식생활 개선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도록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 행복을 함께 하는 울릉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