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운영으로 6개월간 임시휴장
새 업체에 거제케이블카(주) 선정
관내 숙박시설 이용객 할인혜택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함께 추진

[울진] 지난 6월 30일 임시휴장에 들어간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가 오는 15일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는 왕피천공원과 해맞이공원을 잇는 총연장 715m, 최대높이 55m로 일반 캐빈 10대, 크리스탈 캐빈 5대 규모로 2020년 7월 1일 첫 운행을 시작했다.

울진군의 대표 관광시설로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나 기존 운영사의 부실 운영 등으로 계약이 해지되면서 임시휴장에 들어갔었다.

울진군은 건실한 운영을 위해 위탁 운영사로 거제케이블카(주) 선정하고 운영을 재개했다.

군은 부실 운영 방지와 운영 효율성을 위해 케이블카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전액 군으로 귀속하고 안전 운전과 서비스에 관련된 부분만 위탁 운영사에 맡겨 관련 책임을 명확히 하고, 운영비만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한, 케이블카 운영 활성화 및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운영 방안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관내에서 소비활동(숙박시설 이용)을 한 이용객을 대상으로 케이블카 탑승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대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위탁 운영사인 거제케이블카 주식회사는 경상남도 거제에서 ‘거제 파노라마케이블카’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경험이 있는 업체로 안전 운전과 서비스 등에 관해서는 확실한 장점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재헌 거제케이블카 대표는 “울진군 1천만 관광객 시대를 위해 안전 운전과 친절하고 질 높은 서비스로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병복 군수는 “그간 임시휴장은 울진군민의 공공자산이자 주요 관광자원인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의 조속하고도 항구적인 정상 운영을 위한 절박한 시간이었다”며 “울진군과 위탁 운영사가 함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으로 관광 울진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인설기자 jang3338@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