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황남초 조원형 계장
우수 기부자 표창 수상 영예

[경주] 경주시가 2023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사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따뜻한 기부와 선행을 실천한 우수지자체 및 우수기부자와 나눔봉사단을 표창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앞서 경주시는 2021년에도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포상식에서 (주)블루원과 황남초 조원형 행정계장이 각각 우수기부자로 표창을 수상했다.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나와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의 의미를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그 사랑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따뜻한 나눔 정신을 실천해주신 많은 시민 분들과 기업·단체·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최부자의 나눔 정신을 이어받은 경주의 기부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는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연말모금인 희망2023 나눔 캠페인에서 목표액 7억원을 초과달성한 10억1천만원을 모았으며 경북에서 가장 많은 25명의 아너소사이어티 회원(1억원 이상 개인기부자 모임)과 함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황성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