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서 공예품 등 113점 출품
시, 수상작 11점 선정 ‘상품화’

[경주] 경주를 알릴 수 있는 우수한 관광기념품들이 선정됐다.

경주시가 ‘경주시 제26회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품 11점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작품을 접수해 민·공예품 57점, 공산품 26점, 융·복합 상품 21점, 기타 9점 등 총 113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수상작은 상품성, 디자인, 품질수준, 일반인 참여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2점, 장려상 6점 등 총 11점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손수미씨의 ‘첨성대 카드지갑’<사진>이 차지했다. 첨성대의 야경을 모티브로 제작된 천연 소가죽 카드지갑으로 디자인이 뛰어나며 실용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금상은 최영경씨의 ‘헤리티지, 경주 · 펜홀더’, 은상은 하나상점의 ‘경주키링’이 각각 차지했다.

동상(2점)은 △천년의 종 △바다 피리가, 장려상(6점)은 △경주의 추억 △경주 여행드로잉 손그림 마그네틱 △경주 북마커 시리즈 △경주차 티백 △천마총발굴 50주년 기념 천마도 뱃지 △빛나는 경주타워 블럭 무드등가 등이 선정됐다. 입상자에게는 대상 5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각 200만원, 장려상 각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경주시는 수상작을 책자로 제작해 관광기념품으로 널리 활용, 홍보할 뿐만 아니라 판로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올해는 경상북도관광홍보관에서 지난달 23일에서 24일까지 구매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일반인 현장 및 온라인 투표를 마련해 이틀간 현장투표에 139명, 온라인 투표에 3천65명이 참여했다.

김재훈 관광컨벤션과장은 “이번 공모전에도 경주를 알릴 수 있는 우수한 관광기념품들이 많이 접수됐다”며 “선정된 작품들을 상품화해 경주를 대표하는 관광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