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년대 간도 배경에 김남길·서현 주연…이달 22일 공개

드라마 '도적: 칼의 소리' 제작발표회. /넷플릭스 제공
드라마 '도적: 칼의 소리' 제작발표회. /넷플릭스 제공

“아마 처음 보시는 극일 거예요.웨스턴(서부극) 스타일의 활극에 동양적인 히어로를 결합해서 새로운 카타르시스를 전할 수 있는 새로운 장르의 시대극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황준혁 감독)일제에 삶의 터전을 빼앗긴 조선인들이 모인 1920년대 간도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액션 드라마 ‘도적: 칼의 소리’(이하 ‘도적’)가 오는 22일 공개된다.

연출을 맡은 황준혁 감독은 19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제작발표회를 통해 “일제 강점기의 본질적인 주제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액션 활극의스릴과 카타르시스를 전할 수 있는 톤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배우 김남길이 일본군에 몸담았던 자신의 과오를 반성하고 간도에서 조선인들을지키기 위해 도적단을 결성하는 주인공 이윤을 연기했다.서현은 조선총독부 철도국과장으로 일하면서 은밀하게 독립운동을 하는 남희신 역할을 맡았다.

김남길 외에도 유재명과 김도윤, 이재균, 차엽 등 도적단 소속으로 등장하는 배우들이 제각기 다른 개성의 액션 장면을 선보이는 것이 ‘도적’의 특징이다.

황 감독은 “각 캐릭터가 겹치지 않고 고유의 매력적인 색깔을 만들어내고, 그 향연이 굉장히 재미있다는 것이 ‘도적’의 장점”이라며 “도적단 일원들은 각자 최고의 히어로이면서도 서로 아이들처럼 유치하게 ‘티키타카’를 하는데, 이런 대비가 재미를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남길은 “이윤은 자신의 과오를 뉘우치고 반성하는 방법을 찾다가 삶의 터전과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면서 살아가는 길을 선택하는 인물”이라며 “1920년대를 배경으로 한 웨스턴 장르 드라마라는 점에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