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공해·스태프 막말에 시민 통행 방해까지

티빙 새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출연진 /각 소속사 제공.
티빙 새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출연진 /각 소속사 제공.

소음 공해, 스태프 막말, 시민들의 통행 방해까지.방송가 ‘민폐 촬영’ 논란이 잇따르고 있다.

19일 방송가에 따르면 최근 각종 드라마 제작진은 촬영 중 시민에게 불편을 끼친 데 대해 잇따라 고개를 숙이고 있다.

전날 티빙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제작진은 “지난주 촬영장소에서 보행에 불편을 줬다”며 “제작 과정에서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피라미드 게임’ 제작진이 등교 시간에 스쿨존 인도, 자전거 도로를 막고 촬영을 진행해 학생들을 찻길로 걸어 다니게 했다는 글이 올라와 공분을 샀다.

왼쪽부터 장기영·천우희 /각 소속사 제공
왼쪽부터 장기영·천우희 /각 소속사 제공

지난 10일에는 배우 천우희·장기영이 주연하는 JTBC 새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이 비슷한 논란에 휩싸였다.

한 시민은 둘째 아내를 임신한 아내가 응급실에 있다는 얘기를 듣고 급하게 달려갔는데 “드라마 촬영 중이라고 조연출이 병원 본관 입구를 막았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렸다.

그는 “마음이 급해 죽겠는데 스태프는 뛰지 말고 조용히 하라며 가는 길을 막았다”며 “병원까지 (통행을) 통제하는 건 진짜 아닌 것 같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논란이 커지자 드라마 제작진은 “병원 측과 협의해 이용객의 동선 전체를 막지 않는 선에서 양해를 구하며 촬영을 진행했음에도 보호자 분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보다 세심한 주의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쓰레기 방치, 스태프 막말 등 다양한 ‘민폐 촬영’ 논란이 끊이지를 않는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진은 지난 7월 촬영 스태프가 인천공항에서 시민에게 고압적인 태도로 통행을 통제한 점에 대해 사과했고, 정우성·신현빈이 출연하는 ENA 새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 제작진은 촬영 후 쓰레기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아 논란이 됐다.

서인국·박소담 주연의 티빙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제작진은 스태프가 행인에게 ‘막말’을 한 점에 대해 사과했고, 아이유, 박보검 주연의 ‘폭싹 속았수다’도촬영 중 관광지 출입을 통제해 시민들과 마찰을 빚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