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보다 더 여러분을 즐겁게 해드려야 한다는부담감이 있었는데 만족하시지 않을까 감히 예상해봅니다.감독님하고도 그 부분을 많이 얘기했는데 전작보다 재미가 없으면 하는 이유가 없지 않냐는 전제가 항상 있었어요.”오는 6일 첫 방송을 앞둔 tvN의 새 주말드라마 ‘구미호뎐 1938’에서 전작에 이어 주인공 이연 역할을 맡은 배우 이동욱은 3일 온라인으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자신감을 드러내며 이같이 말했다.

‘구미호뎐 1938’은 구미호 이연이 1938년으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판타지 액션극이다.

이동욱과 김범이 연기하는 이연과 이랑 형제가 전작에 이어 출연하고, 전직 산신이라는 설정을 가진 류홍주와 천무영 역할에 배우 김소연과 류경수가 합류했다.

이동욱은 “전작에서 함께했던 액션팀과 꾸준히 호흡을 맞췄다”며 “배경이 달라지면서 무기나 상황도 다양해진 만큼 액션을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우 김소연은 “대본을 받고 홍주의 매력에 끌렸다”며 “앙큼하고 귀엽기도 하고아주 매력이 많은 캐릭터”라고 평가했다.

전작에 이어 연출을 맡은 강신효 PD는 “시즌1이 이연의 개인적 감정에 관한 이야기들이 많았다면 이번 드라마는 이연이 사랑을 택하려 포기하고 소홀히 했던 것들에 초점을 맞춰 마음의 빚을 갚아가는 과정을 다뤘다”고 설명했다.

전작인 ‘구미호뎐’은 남성 구미호라는 신선한 설정과 토착신, 토종 요괴 등 설화 속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점이 높게 평가받아 최고 5.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