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울진] 울진군은 2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대회의실에서 울진 군관리계획(舊 도시계획) 재정비를 위한 장기발전구상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군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도시미래상과 주요 도시지표 등을 설정하고, 울진군 전지역 대상으로 장기발전구상(안) 설명에 이어 관계전문가의 주제토론과 지역주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장기발전구상은 상위계획인 우리나라의 국토계획, 경북도 종합계획 등을 바탕으로 실제 실현 가능한 군 전체적인 도시공간구조 구상, 생활권별 구상, 장기 발전방향을 정립하는 것으로 군관리계획 수립에 있어 반드시 설정되어야 할 사항이다.

울진군은 공청회에서 제시된 전문가 및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분석·검토 뒤 주민열람·공고와 군의회 의견청취, 관계기관 협의 및 군계획위원회 자문 및 심의를 거쳐 군관리계획 재정비(안)을 확정한다. 이어 경북도에 승인을 받아 올해 안으로 고시할 계획이다.

표남호 도시새마을과장은 “이번 군관리계획 재정비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미래 울진군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행정계획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청회에 참석해 군의 장기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진술하고자 하는 주민은 공청회 시 의견을 개진하거나, 공청회 개최 후 7일 경과일인 3월 3일까지 울진군청 도시새마을과(789-6371, fax.789-3422)를 방문 또는 팩스를 통해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인설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