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고유의 영토 울릉군 독도를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홍보하고자 온라인 독도홍보 알리미 ‘독도사랑 블로그·SNS기자단을 모집한다.
 
SNS를 통해 독도를 홍보하는 (사)독도사랑운동본부가 올해도 울릉군 독도를 효율적으로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블로그·SNS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제7기다. 독도사랑 블로그·SNS 기자단은 독도의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 및 독도관련 정보와 소식·이슈 등의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운영됐다.
 
기자단 활동을 통해 울릉군 독도의 다양한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홍보함은 물론이고, 기자단들이 독도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발휘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SNS 7기 기자단은 중·고생, 대학생 및 일반인 중 독도와 나라 사랑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사람으로 블로그·SNS 활용 가능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지원 분야는 블로그·SNS·공통 기자단 지원 세 부문 중 선택,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본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2월 28일까지 이메일로 사진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3월 3일 공지되며, 기자단 활동 기간 12월까지이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뺏지 수여, 독도매거진 기사게재, 행사 참여, 우수활동자에 한해 울릉도 독도탐방, 독도 티셔츠 및 의류 제공, 매달 우수 기자 시상 등의 활동혜택을 준다.
 
원용석 총재는 “2014년부터 운영되어 온 독도사랑 블로그·SNS 기자단은 독도를 홍보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다”며“아베 정권의 계속된 독도 침략행위에 대해 본부는 기자단과 함께 독도의 실효적 지배강화를 위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