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청년 페스티벌’ 팡파르
다양한 행사와 지역 홍보 진행

[경주] 경주시는 14일부터 16일까지 하이코에서 열린 ‘2018 글로벌청년페스티벌’에 참가해 해외 관광객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사진>

‘글로벌 청년 페스티벌’은 경상북도가 세계 젊은이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젊은 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다.

첫날 개막식에는 이철우 경북지사를 비롯해 주낙영 경주시장, 탄자니아, 세네갈 등 각국 대사와 세계 70여개 국 유학생, 지방정부 관계자 등 3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K-POP 경연대회와 한류콘서트에서부터 K-뷰티, 엿 만들기, 떡 만들기, 한복체험 등이 진행됐다. 또 경주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신라달빛기행을 비롯해 대구경북 관광 홍보 부스와 30여개 국 인테리어 홍보 부스가 마련됐다.

시는 축제기간 동안 첨성대 동부사적지 핑크뮬리를 연상케하는 ‘핑크뮬리 포토존’을 운영하고, 경주관광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팔로우와 좋아요’ 이벤트를 통해 청년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시는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지역 대표축제 ‘제46회 신라문화제’를 비롯해 경주 모바일 스탬프투어,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젊은 관광객의 핫 플레이스 황리단길과 교촌마을 등을 홍보했다.

주낙영 시장은 “역사의 향기가 쌓인 글로벌 문화도시 경주를 세계 청년들이 찾아오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