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맡아 오늘 첫 방송

▲ 이영자. /JTBC 제공
“먹방(먹는 방송) 크리에이터 밴쯔, 사람인가 싶어요. 넋 놓고 봅니다.”

연예인 못지않은 주목을 받는 1인 크리에이터(또는 BJ)들의 삶을 관찰하는 예능프로그램이 등장했다. JTBC 새 예능 ‘랜선라이프’ MC를 맡은 개그우먼 이영자(50)는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먹방 크리에이터 밴쯔에 대한 놀라움을 표현했다.

이영자는 “밴쯔는 먹방에서는 신의 영역에 있는 사람이다”며 “전에는 한 자리에서 짜장면을 여러 개 먹어본 적이 없었는데, 밴쯔 먹방을 보면서 먹어봤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많은 시청자가 제 먹방을 보면서 음식 맛있겠다고 생각하고 직접 찾아가는데 저는 밴쯔를 보면서 그런 힘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랜선라이프’는 대도서관, 윰댕, 밴쯔, 씬님 등 인기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일상을 따라가며 공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을 위해 콘텐츠 기획부터 출연까지 직접 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인터넷 방송 밖 모습이 낱낱이 공개된다.

MC는 이영자 외에도 개그우먼 김숙, 뉴이스트W 종현이 맡았다.

이영자는 “김숙 씨가 계속 밴쯔와 붙으라고 하는데, 밴쯔는 많이 먹고 나는 맛있게 먹는다. 늙어서 위 기능도 떨어졌다”고 웃었다. 천생 개그맨인 이영자도 1인 크리에이터들에 대해서는 ‘대단하다’고 칭찬을 멈추지 않았다. 첫 방송은 6일 밤 9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