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담당교사 120명 대상

【경주】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은 최근 용황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3~4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경주시 3학년 담당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육과정 현장 안착 및 교과용도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올해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초등학교 3~4학년의 국어, 사회, 도덕, 수학, 과학과의 교육과정 이해와 교과용도서 개발 방향 및 활용 방안, 전자저작물의 체제 및 활용 방안에 대한 내용 등이 연수회에서 소개됐다.

각 과목별 연수강사(수석교사 5명)에 의해 올해 3~4학년군 교과용도서별 특징과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한 안내도 이루어졌으며, 신학기 학교업무로 바쁜 시간중에도 참석한 3~4학년군 담당교사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교과용도서의 특징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경주교육지원청은 13일 4학년 담당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도 실시했다.

김현동 교육지원과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교사들의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필수적이다.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가 혼란스럽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