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경주시는 8일 장기적인 가뭄 극복을 위한 `물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직원 50여명이 참석해 중앙시장과 성동시장 등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곳에서 실시했다. 시는 현재 극심한 가뭄으로 7일 기준 덕동댐 저수율이 41.0%, 감포댐이 23.3%로 원수가 급격히 줄면서 수원 확보 및 급수에 비상이 걸렸다.

시는 가뭄이 장기화됨에 따라 범시민 차원의 물 절약 실천이 절실해 유동인구가 많은 시장을 중심으로 피켓 홍보 및 전단지를 배부하며 시민들에게 가뭄의 심각성을 알리고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직원들은 향후 단계별 비상상황에 대비한 급수대책 추진상황과 절수홍보 현수막, 포스터 게첨, 물 사용량이 많은 다세대 아파트나 목욕탕, 음식점 등에 일상생활 속 물 절약 요령 전단지 2만8천부 및 물 절약 스티커 500장 배부하는 등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또 현장에서의 홍보활동 이외에도 TV자막방송 및 읍면동 앰프방송, 각종 회의 시 홍보 등 다방면으로 홍보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들의 절약으로 인한 가뭄이 극복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현숙 맑은물사업본부장은 “가뭄이 지속될 경우 수돗물 제한급수나 농업, 공업용수 등의 공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어 시민들이 심각성을 인식하고 수돗물 절약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성호기자

    황성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