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란한 안무와 팬들, 최고의 리액션
“트윗 2천만 건 발생” 팬들 열광

▲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인터뷰 중인 방탄소년단. /빅히트 제공

미국 매체들이 그룹 방탄소년단의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 무대를 `최고의 순간` 중 하나로 소개했다.

미국 빌보드는 19일(이하 현지시간)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최고의 순간 10`에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꼽으며 “방탄소년단이 `DNA` 무대를 하는 동안 아미(팬클럽명)의 열기는 최고조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이어 “바로 가까이서 현란한 안무를 본 많은 팬이 눈물을 흘렸고, 시상식에서 최고의 리액션 장면을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미국 연예 정보 프로그램 `엔터테인먼트 투나잇`의 인터넷판도 방탄소년단의 무대뿐 아니라 공연을 즐기는 모습까지 시상식의 `최고의 순간`들로 선정하며 “방탄소년단이 모든 관객을 열광시켰다”고 소개했다.

또 일간지 뉴욕포스트와 패션지 인스타일의 인터넷판은 방탄소년단의 이날 무대를 `최고의 순간` 중 하나로, 주간지 피플의 인터넷판은 `시상식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순간`으로 꼽았다.

방탄소년단은 19일 오후 8시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씨어터에서 열린`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20팀의 퍼포머 중 아시아 뮤지션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돼 공연을 펼쳤다.

현장 열기를 반영하듯 시상식 직후 미국 구글 트렌드 검색 순위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으며 트위터에서는 방탄소년단 관련 게시물이 2천만 건 올라왔다.

미국 ABC 아침 뉴스 프로그램인 `굿모닝 아메리카`는 20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모습을 보인 후 이와 관련한 트윗(트위터에 글을 쓰는 것)이 2천만 건 발생했다”고 전했다.

또 이날 방송에서 방탄소년단의 무대와 레드카펫 현장을 소개하며 “이날 객석의 거대한 환호성은 방탄소년단을 위한 것이었다”며 “그들은 완벽히 해냈다”고 극찬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NBC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 녹화 등 남은 일정을 소화한 뒤 귀국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