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로타리클럽·한마음로타리클럽

▲ 영덕군 로타리 단체에서 지역 8개 유공자회원, 가족 등을 대상으로 `국가유공자 보훈단체 경로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영덕】 국제로타리3630지구 영덕로타리클럽과 영덕한마음로타리클럽은 지난 10일 영덕 임경대가든에서 6·25참전유공자회, 광복회 등 지역 국가유공자회 8개 단체 150여명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윤위영 영덕군 부군수, 최재열 군의회 의장, 국제로타리 3630지구 1지역 김시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장영균 영덕로타리 클럽 회장은 “영덕지역 모든 유공자 분들에게 혜택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고, 앞으로 매년 이런 자리를 열어 마지막 한 분이 계시는 날까지 대접하겠다”며 “어르신들이 국가를 위해 공헌하며 몸바쳐 나라를 지켜주신 덕분에 지금의 저희가 있다”고 말했다.

윤정대 영덕군 유공자회 회장은 “영덕로타리 클럽이 매년 이렇게 유적지 탐방, 부대견학, 올해는 경로잔치까지 열어 저희들을 잊지 않고 생각해 주는 마음이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최재열 군의회 의장과 윤기영 부군수는 “군의회와 행정에서 해야 할 일을 민간단체에서 주관하는 것은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군의회와 행정에서 도울일이 있으면 돕겠다”고 인사를 했다.

영덕/이동구기자

dg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