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청·경북도관광공사

▲ 영덕교육지원청과 경북도관광공사 관계자들이 학생 등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진흥 상호협력에 대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덕교육지원청 제공
【영덕】 영덕교육지원청과 경북도관광공사는 24일 안동 유교랜드에서 연수, 체험 등을 통한 인성 함양에 기여하고자 인성교육 진흥 및 각종 정보의 상호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직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유교 문화에 바탕을 둔 인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유교문화를 바로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두 기관은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지원해 체험과 교육이 접목된 학습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개발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유교랜드에서는 학생들에게 유교문화 체험학습을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입장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유교랜드는 한국 정신문화의 뿌리인 유교문화를 중심 주제로 하는 테마파크형 체험센터로 즐기면서 배우는 교육과 놀이 공간을 동시에 창출함으로써 최근 학생 인성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성곤 교육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많은 청소년에게 인성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인성교육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커지기를 기대한다”며 “소중한 협약이 큰 성과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구기자

    이동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