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광 초대 위원장 선출

【영덕】 영덕군이 13일 오후2시 군청회의실에서 `영덕발전 소통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영덕발전 소통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해 7월 취임한 이희진 영덕군수의 공약사항으로 지역 현안에 대해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군정자문을 구하고 주민참여와 열린 행정구현을 실현시켜 나가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군은 지난 12일 훈령 제340호를 통해 `영덕발전소통위원회 운영 규정`을 제정하는 등 위원회 구성을 위한 법령을 정비한데 이어 위원회를 발족시켰다.

위원회는 공무원 4명을 포함해 총 5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고 초대 위원장에는 경북도의회의장을 역임한 김수광 위원이 선출됐다.

임성창, 배영활 위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됐고 분과위원회는 지역경제(경제, 산업, 지역개발 등), 행정복지(교육, 의료, 복지, 주민자치 등), 문화관광(문화, 관광 등) 3개 분야를 구성됐다.

김수광 위원장은 “소통은 선택이 아닌 상생을 위한 절대요건이다. 선택된 위원들은 각 분야의 정보로 군정에 반영시키고 소통시켜 군정이 원만히 이뤄지도록 보탬이 되어 달라”고 인사했다.

이희진 군수는 “발족한 영덕발전 소통위원회가 군민들의 다양한 지혜와 의견들을 모아 군정의 조언자로, 군민화합을 위한 가교 역할을 통해 영덕발전에 큰 보탬이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

/이동구기자

    이동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