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 세트장 관광 명소로 `인기`
인테리어 등 갖춰 갤리러 카페로 전환

▲ 20일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서연(한가인 분)의 집으로 소개된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세트장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그러나 제작사는 건물 붕괴 위험이 있어 건물 내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영화 `건축학개론`의 제주 서귀포시 세트장이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제주 서귀포시 위미1리에 임시 건물로 지은 세트장 `서연`(한가인 분)의 집은 각종 언론매체에 오르내리고 있고, 특히 올레 5코스와 어우러져 많은 올레꾼이 찾고 있다.

실제 기자가 찾은 20일 오전 20~30명의 올레꾼과 관광객이 위미1리 세트장을 찾아 첫사랑의 기억을 더듬고 자연과 어우러진 건축미를 감상하며 기념촬영을 했다.

제작사인 명필름은 영화 흥행과 이 세트장의 인기에 힘입어 조만간 인테리어와 소품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해 올 10월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제작사는 당초 시나리오 작업실이나 게스트하우스로 활용할 계획이었으나, 많은 사람이 찾을 수 있도록 갤러리 카페로 전환하는 구상도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현재는 건물 붕괴 위험으로 건물 내 출입이 통제됐고, 일부 바닥과 건물 벽이 무너져 내리기도 했다.

아련한 첫 사랑의 추억을 그린 영화 건축학개론은 15년 만에 다시 만난 첫사랑 서연의 부탁을 받은 `승민`(엄태웅 분)이 서연의 집(위미1리 세트장)을 설계하고 지어주는 내용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