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녕 조직위원장에 듣는다

“이번 대회는 역대 최고의 대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트랙, 조명, 선수촌 등 제반시설은 거의 완벽하게 준비됐고, 스타디움에 관중만 들어서면 완벽대회가 될 것입니다”

2011대구세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조해녕 공동위원장은 자신에 차 있었다.

최고의 난제인 사표방지를 위해 입장표 대량구매를 한 기업체, 관공서, 학교 등에 전담직원을 배치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관중동원도 걱정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대회가 역대대회와 다른 점은.

△지금까지 최고의 대회는 1천984명이 참가한 베를린대회였다. 하지만 대구대회는 선수 및 임원 등 3천800명이상이 참가의사를 밝혔다. 규모면에서뿐 아니라 다른나라에서는 없었던 선수촌 등 최고의 편의시설을 제공해, 역대대회 중 가장 안전하고 불편함이 없는 대회가 될 것이다.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의의는.

△대구가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7번째로 세계3대 스포츠이벤트(트리플크라운)를 연 나라에 올라간다. 지금까지 트리플 크라운을 연 나라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스웨덴, 일본밖에 없다. 이들나라를 보더라도 알수있듯 대구를 기점으로 우리나라가 명실상부한 스포츠G7에 당당히 진입하게 된다. 또 대구가 육상 후진지역인 아시아의 육상메카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대구를 찾는 각국 관광단을 맞을 준비는.

△대회를 찾는 모든 방문객들이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문화축제, 관광, 손님맞이 등 전 부문에 걸쳐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

동화사, 서문시장, 약령시 등 대구의 유명관광지와 성형, 피부진료, 모발이식 등 우수한 의료인프라를 연계한 의료관광패키지도 마련했다. 대구와 1시간거리에 우리나라 3대(유교, 신라, 가야)문화권과 연계한 근교권투어도 개발했다.

-대구대회 개최후의 효과는.

△대회개최후 대구브랜드는 엄청나게 올라갈 것이다. 일반적으로 국가브랜드 1%를 높이는데 100억달러가 소요된다고 한다. 이번대회는 전 세계에서 연인원 80억명이상이 TV등을 통해 시청하는 만큼, 대구가 1천번정도 노출이 되면 광고효과로 50억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대구는 세계최고수준의 IT산업도시, 건강검진, 한방체험을 통한 메디시티, 저탄소녹색도시 등 의 명성을 알릴것이다.

-아직도 이 대회에 관심이 별로없는 사람이 많다.

△이번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전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다. 일생에 한번 볼까말까한 지구촌 큰 축제의 현장에 참여, 육상스타의 불꽃튀는 접전을 한경기 이상을 볼 것을 권유한다. 대구시민의 정서상 경기기간에는 많은 사람이 스타디움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기회에 다신 한번 대구스타디움을 찾아주도록 간절히 바란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