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하수처리장, 환경관리공단 선정 ‘최우수’ 시설

 

 경북 구미시는 21일 구미의 하수처리장이 환경관리공단으로부터 전국 공공하수처리시설 가운데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미하수종말처리장 등 5개의 하수처리시설을 갖춘 구미시는 하수관거 정비사업을 통해 정화조 3천200여곳을 폐쇄했다.

 상주시-상주농관원 손 잡았다(상주=연합뉴스) 경북 상주시는 21일 시청에서 상주농산물품질관리원과 지역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상주시와 상주농관원은 높은 품질의 농.축산물을 생산.관리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상주시 “시민상 후보 추천 받아요”(상주=연합뉴스) 경북 상주시는 9월4일까지 학술교육과 문화체육, 사회복지, 산업건설 등 4개 부문에 걸쳐 상주시 시민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추천하려는 개인이나 단체는 추천서와 소정의 첨부서류를 작성해 상주시 총무과( 054-537-6082)에 내면 된다.

 문경농어촌공사 축산농가에 조사료 공급(문경=연합뉴스) 한국농어촌공사 경북 문경지사는 21일 문경읍 용연리에 조사료(粗飼料) 시범 단지를 만들어 수확한 조사료 66t을 인근 축산농가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농어촌공사 측은 문경읍한우협회의 요청에 따라 문경저수지에 수몰될 부지 일부를 활용해 옥수수를 심어 최근 수확했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