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인기가요` MC 발탁… 2PM 택연·우영과 호흡

하연주
“평소에도 가요 프로그램을 보면서 화면을 정지시켜놓고 진행자를 따라 연습하곤 했어요.”

유설아, 은지원, 이홍기가 진행하던 `SBS 인기가요`의 새 MC로 배우 하연주(22)가 발탁됐다. 하연주는 26일부터 그룹 2PM의 택연, 우영과 함께 `SBS 인기가요`를 진행한다.

그는 지난해 가을부터 올해 2월까지 방송된 MBC 시트콤 `그분이 오신다`로 방송에 데뷔한 사실상 신인. 더구나 예능 MC는 처음이다.

그래서 “자세한 대본이 있는 연기와 달리 생방송 가요 프로그램 MC는 분위기도 잘 맞춰야 하고 순발력도 있어야 할 것 같아서 걱정”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어 무대에 익숙한 2PM과 함께 진행하면서 관객과 호흡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소녀시대와 DJ DOC, 스윗소로우 등의 노래를 좋아한다는 하연주는 집에서 소녀시대의 노래와 춤도 따라 할 정도로 음악을 좋아하는 가요 팬. 그는 “가수들의 무대를 매번 바라보다 평정심을 유지하지 못하고 빠져들까 봐 걱정”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주말마다 TV 음악프로그램을 보는 일이 삶의 활력소였다”는 하연주는 “그런 프로그램을 직접 맡게 되어 기쁘고 책임감도 느끼는 만큼 잘 바통을 이어받아 열심히 할 것”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하연주는 그러나 “`인기가요`에 최선을 다하겠지만, 연기자가 본업이라는 점은 잊지 않는다”며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서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멜로 연기도 해보고 싶고, 피겨스케이트 등 스포츠를 소재로 한 드라마도 해 보고 싶어요. 착한 캐릭터나 악역 모두 매력적인 것 같아 탐이 나요. 저는 아직 보여 드린 게 많지 않으니까요.”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