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한나라당이 김형오 국회의장에게 최대 쟁점 현안인 언론관계법과 비정규직법의 직권상정을 요청키로 했다.

김정훈 원내수석부대표는 13일 의원총회 직후 뉴시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최종 직권상정 결단은 김 의장이 하겠지만 내일(14일) 언론관계법과 비정규직법에 대한 직권상정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언론법의 6월 국회 표결처리는 지난 3월 국민 앞에서 한 약속으로, 국민에 대한 약속은 꼭 지켜져야 한다”고 직권상정 재요청 문제를 의총에 회부했고, 의원들은 연설과 박수로 동의의 뜻을 밝혔다고 복수의 참석자가 전했다. 안 원내대표는 “임시국회가 불과 열흘 남짓 남았는데 원내대표연설, 대정부질문을 하면 국회는 끝난다”며 “결국 민생법안 처리는 물론 언론법과 비정규직법의 처리 의사가 없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희태 대표도 “요즘처럼 여야가 첨예하게 대립할 때는 총사령관인 안 원내대표에게 무조건 모든 힘을 다 실어줘야 한다. 그게 우리의 전략 전술”이라며 안 원내대표에게 힘을 실었다.

박 대표는 또 “민주당이 워낙 국민 시선이 따갑고 질책이 심하니 국회를 피난처로 생각하고 들어온 것이지 일터로 생각하고 들어온 것이 아니다”라며 “민주당은 얄팍한, 얕은 수를 쓰지 말고 정도로 나와라. 정도가 가장 무서운 전략전술”이라고 질타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