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환경노동위 한나라당 간사인 조원진(대구 달서병·사진) 의원은 6일 “비정규직법 시행으로 비정규직 노동자 40% 이상이 재취업을 못하고 있다”면서 “국회에서 관련법과 해고 대책에 대한 논의를 즉시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 의원은 이날 대구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경북만 해도 전국 비정규직의 10분의1을 차지하는 등 개정안 처리 지연으로 고통받고 있는 노동자들이 많다”면서 “이제 정치적, 수적 논리를 떠나서 실질적으로 거리로 내몰리는 비정규직의 입장에서 이 문제에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민주당과 환노위 위원장인 추미애 의원을 겨냥, “비정규직 대책을 논의함에 있어 법과 제도의 문제점을 뻔히 알면서 이를 제외하고 논의하자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다”면서 “더이상 한 개인의 권력에 대한 집착과 아집으로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피눈물을 흘리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공공부문의 비정규직 해고와 관련해서는 “정부가 이들의 무기계약직 전환 등을 전향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론은 아니라는 전제하에 ▲비정규직법 집행정지 후 법 개정 및 대안 법안 준비를 위한 준비기간 1년 연장 방안 협의 ▲국회법의 전면적 재 개정 ▲비정규직 보호법과 미디어법의 분리 해결 등을 제안했다.

/이현주기자 s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