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청(교육장 이동옥)이 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09년 지역교육청 평가에서 우수교육청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포항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행정역량에 대한 주기적, 종합적 진단을 통한 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학교교육 내실화, 학교운영 선진화, 교육복지확대, 교육지원효율화, 자율특색사업의 5개 영역으로 나눠 평가했다.

포항교육청은 학교운영선진화 영역에서 최우수, 교육지원효율화 영역에서 우수, 그 밖의 영역에서도 고루 높은 점수를 얻어 기관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학교 자율화를 안착시키기 위한 T/F팀 구성·운영,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노력, 교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및 학습동아리 활동, 2008년도 정보화능력경진대회 최우수 교육청 수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둬 학교운영 선진화 영역에서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되었고, 정보보호·정보윤리 강화와 교육행정정보서비스 이용 활성화, 예산편성의 적정성 및 교육경비 확보를 위한 노력, 경기회복을 위한 세출예산조기집행 등이 좋은 성과를 거두어 교육지원 효율화에 기여했다.

이동옥 교육장은 “평소 포항교육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한 직원들의 노력이 우수교육청 선정이라는 열매로 돌아왔다”며 “앞으로 우수한 자질의 인재 양성과 학부모와 지역민이 만족하는 교육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종락기자 kwonjr@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