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명구 구미시을 후보.
강명구 구미시을 후보.

국민의힘 강명구 구미시을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개시를 하루 앞둔 27일 충혼탑과 박정희 생가를 찾아 참배를 했다. 

이 자리에는 13명의 구미시을 지역구 현직 시·도의원도 함께 했으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 대한 넋을 기렸다.

강명구 후보는 “구미의 활력과 영광을 되찾기 위해선 힘 있고 추진력 있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구미 발전에 도움이 되는 분이라면 지구 끝까지라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할 것이고, 구미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지구 끝까지라도 찾아가 설득하고 애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구미의 확실한 변화를 가져오겠다”며 “박정희 전 대통령을 배출한 구미시민의 자부심을 회복시켜드리고, 구미시민이 만든 윤석열 정부가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강명구 후보와 13명의 시도의원들이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 대한 넋을 기리고 있다./강명구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강명구 후보와 13명의 시도의원들이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 대한 넋을 기리고 있다./강명구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그러면서 “구미가 반도체 산업 육성 선구자셨던 박정희 대통령의 현명한 도움으로 잘 먹고 잘 사는 구미, 대표 산업 도시 구미로 성장했다”며 “다시 구미가 영광의 시대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반드시 선봉에 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박정희 생가에서 작성한 방명록에 “다시, 영광의 구미 시대! 반드시 이루겠습니다”라는 다짐을 남겼다.

한편, 강 후보는 공식 선거 운동 일정인 28일 오후 3시 선대위 출정식을 개최해 총선 필승을 다질 예정이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