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산업기반 총 4개 과정 운영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지역 산업과 연계한 맞춤형 일자리교육인 ‘지역산업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지역산업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구 산학연계 교육과정)은 이차전지, 반도체, 바이오 산업 등 지역의 산업과 특성에 맞춘 특화된 과정으로 운영하기 위해 도내 전문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공모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4개 과정은 AI기반 정보처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과정, 농업 융복합 전문가 양성과정, 노인돌봄생활지원사 양성과정 등이다.

교육과정 모집대상은 도내 거주하고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참여 신청과 교육 과정에 대한 안내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www.forwoman.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앞으로도 지역별 맞춤형 특화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산업과 기업, 지역민이 상생할 수 있는 일자리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여성 전문인력 양성으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임으로써 경북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역산업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 이외에도 뉴트로 카페 디저트 창업과정, 생성형 AI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등이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창업과정 및 찾아가는 교육 등 경북도 곳곳에 일자리교육을 개설해 여성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