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신도시 주차타워 조감도. /예천군제공 
예천군 신도시 주차타워 조감도. /예천군제공 

예천군은 2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신도시 주차타워 조성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군의장과 군의원, 부군수, 실과장, 용역사 등 20여 명이 참석해 신도시 주차타워 조성 설계 공모에서 당선된 작품의 설명을 듣고, 다양한 논의를 거쳐 문제점을 도출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군은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오는 5월 기본설계(안)을 확정하고, 8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신도시 주차타워 설계용역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신도시 주차타워는 140억 원의 예산으로 호명읍 산합리 1411번지, 현재 제1공영주차장에 조성할 계획이며, 4층 5단의 자주식 주차타워를 신축해 총 300여 대의 주차면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도시 주차타워 조성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예천군제공
신도시 주차타워 조성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예천군제공

설계용역사인 아이엠에이(IMA) 건축사사무소 강진구 대표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기본설계(안)의 문제점을 보완해 주차타워가 기능적인 역할과 함께 신도시의 경관과 잘 어우러지는 시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신도시 주차타워 조성 설계용역이 착수 단계인 만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하겠다”며 “신도시를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편리한 주차시설을 제공하고, 특히 걷고 싶은 거리와 접해 있는 만큼 주차시설의 외관에 심혈을 기울여 기존 상가와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