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2024년 경상북도 수탁사업으로 진행되는 ‘경북WE리더아카데미’의 사업 설명 및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최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

‘경북WE리더아카데미’는 경북 여성 리더들의 여성 리더십과 ESG리더십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경북지역의 여성리더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운영위원회에는 경북도의회 및 지역 시의원 등 다수의 여성단체장과 전문직 여성리더들이 참석해 ‘경북WE리더아카데미’의 사업설명을 듣고, 협력 방안과 향후 경북의 여성단체들이 함께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하금숙 원장은 “경북에서 여성 리더십과 ESG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본 과정을 통해 리더역량을 갖춘 여성리더들이 많이 배출되어서 중요한 의사결정직에 많이 진출해서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 가기를 바란다” 고 했다.

한편, ‘경북WE리더아카데미’기본과정 1기는 4월부터 경주, 구미, 예천지역에서 시작된다. 접수는 22일까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https://forwoman.or.kr)에서 원서를 다운받아 메일(we@forwoman.or.kr)로 제출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