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 뒤쳐진 이준석 역전 어려워”
“장예찬은 정치 잘못 배워” 저격

홍준표 대구시장은 19일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상황을 싸잡아 비난하고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장예찬 전 최고위원의 총선 전망을 어둡게 예상했다.

이날 홍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는 국민축제인데 역대선거 중 가장 최악의 선거”라며 “이번 선거는 투표하러 갈 맛 안나네요”라고 밝혔다. 또 “한쪽은 무자비하게 반대파만 잘라내는 뻔뻔한 공천을 하고 한쪽은 정체불명 공천을 하면서 무조건 찍어라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소위 3지대는 정체성을 상실하고 맥도 추지 못하니 국민이 선택하기 참 난감할 것”이라며 “그래도 차악을 선택하기 위해 투표장에 가야하는 국민들이 가엾다”고 언급했다.

특히 홍 시장은 이날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서 정치권의 젊은 피라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의 앞날을 어둡게 전망했다.

홍 시장은 이준석 대표가 출마한 경기 화성을 첫 여론조사 결과, 민주당 공영운 후보와 이 대표, 국민의힘 한정민 후보의 순을 보인 것과 관련해 “역전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어려울 것”이라고 답했다. 여기에다 장예찬 전 최고가 부산 수영구 공천 취소 결정에 반발,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것에 대해 “나를 경우없이 험담하던 사람들 이번에 많이 낙천했다”면서 “앞으로 낙선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고 장 전 최고도 그런 경우”라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비판은 이해하지만, 아무런 근거없이 비방하는 건 정치를 잘못 배운 탓이고 못된 버릇부터 배운 탓”이라며 “국민들은 현명하기에 잘못된 심성으로 정치하면 결국 벌받는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