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구미시갑 예비후보.
구자근 구미시갑 예비후보.

국민의힘 구자근 구미시갑 예비후보는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 참석해 공천장을 수령하며 총선 승리의 결의를 다졌다.

구 예비후보는 “직접 공천장을 받아드니,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저를 이 자리에 있게 해주신 구미시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힘있는 재선 의원이 되어 구미의 재도약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밝혔다.

그는 재선에 도전하면서 ‘완전히 새로운 산단’과 ‘2박 3일 구미’를 표방해 △구미산단 랜드마크 조성 △산단 내 복합문화공간 조성 △신구미대교 건설 추진 △기회발전특구 구미 유치 △KTX-이음 구미역 정차 현실화 △물 순환형 복합리조트 유치 추진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구 예비후보는 “보수의 심장이자 산업화의 성지인 구미의 대표로서, 제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며 “초심에 경험을 더해 완전히 새로운 구미 발전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자근 예비후보는 초선의원으로 활동하며 반도체특화단지 유치, KTX-이음 구미역 정차 관련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등 숙원 과제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당대표 비서실장, 원내부대표를 역임하며 중앙과 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왔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