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보건 의료 계열 60명 대상
해외취업 정보·설명 큰 호응

대구과학대학교는 최근 교내 하이브리드스마트강의실에서‘글로벌 커리어 스타트’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세미나는 간호보건 의료 계열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미국 메리우드대학교 데이비드 강 대외 부총장을 초청해 ‘간호보건 의료 계열 해외 취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 주요 내용은 △글로벌 역량 강화와 글로벌 마인드 함양 △글로벌 리더로서 가져야 할 필수적 자질 △성공적인 미국 현지 취업을 위한 전략 및 준비과정 △미국 국가 특성 및 헬스케어, 의료시스템 이해 △간호전공 복수학위제 및 간호학 학사(RN-to-BSN) 1년 교육과정 소개 등이다.

특히, 간호보건 의료 계열 학생이 해외 취업에 필요한 정보 및 요건에 대해 명료한 설명과 적절한 사례 제시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 간호학과 문영아(25·여)씨는 “졸업 후 해외 취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고민이 많았다”며“세미나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의 해외 취업 준비활동에 꼭 활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이 해외취업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 목표 달성을 위한 해외 취업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