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관광객들이 부석사 무량수전을 관람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기차여행 관광객들이 부석사 무량수전을 관람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는 16일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코레일 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여행가는 달, 3월엔 여기로 기차여행 관광객 70명을 맞이했다.

지역관광을 촉진하기 위해 운영 중인‘3월엔 여기로 기차여행’상품은 21개 인구감소 지역에서 특산물과 이색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24개 여행코스로 구성돼 있다.

충북·경북 미식투어 테마로 편성된 영주여행은 이벤트에 당첨된 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술기로운 여행생활 영주편 상품이다.

3월엔 여기로 기차여행은 전국적으로 여행 참가 희망자를 모집하고 희망자 중 당첨자는 참가비 3만원을 납입하면 교통, 식사, 관광지 입장을 포함한 모든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날 영주시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환영식과 기념품 지원, 문화 해설사를 파견해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했다. 

서울역에서 출발해 영주역에 도착한 관광객들은 2개조로 나뉘어 문화 관광해설사와 함께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세계유산 부석사를 비롯한 주요 관광지와 발효체험학교 띄움을 방문해 나만의 인삼 막걸리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관광객 천*진(34·서울시)씨는 “영주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뜻깊은 하루였다”며 “선비문화축제와 소백산 철쭉제가 개최되는 5월에도 가족과 함께 다시 한번 오고 싶다”고 말했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KTX-이음이 서울역까지 연장 운행됨에 따라 철도를 이용한 당일 여행 및 인근 지역과의 연계 관광이 활성화되고 있다”며 “영주시는 단체관광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반띵 관광택시, 시티투어, 문화관광해설 무료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 말했다.

영주시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선비촌, 소수서원 및 문정둔치 일원에서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와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영주 소백산 일원 및 영일둔치에서 영주 소백산철쭉제를 개최한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