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 중앙자유산악회가 15일 오전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중앙자유산악회 제1차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연맹 강석호(가운데) 총재와 임원 및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제공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 중앙자유산악회가 15일 오전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중앙자유산악회 제1차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산행에는 강석호 총재와 박남팔·조희선·김영수·박내춘 부총재, 최경아·변창범 이사, 정영순 전국여성협의회장, 권순철 사무총장 등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지부 김성덕 회장 외 회원 300여 명, 인천지부 이정태 회장 외 회원 50여 명, 경기지부 신경택 회장 외 회원 60여 명이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지킴이 역할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고자 참석했다. 

등반대회에서는 시산제를 통해 연맹의 창립 70주년을 기리며 ‘자유의 역사 70년, 국민과 함께 미래로’가자는 2024년 슬로건의 실천을 다짐했다.

강 총재는 “연맹은 지난 70년 동안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지킴이로서 그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다”라며 “올 한 해 연맹은 정관에 의한 조직의 투명한 운영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연맹의 든든한 버팀목인 지부, 지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지킴이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은 오는 26일 이승만 전 대통령 탄생 149주기를 맞아 오후 2시 서울 남산에 위치한 자유센터 내 이승만 동상 앞에서 ‘이승만 건국 정신 계승 국민대회’를 실시하고 ‘이승만 건국 정신의 의의’를 주제로 국민 대토론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고세리기자 ksr1@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