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농협은 농민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민원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안정농협 제공
안정농협은 농민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민원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안정농협 제공

영주시 안정농협은 14일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2023년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이번 농·축협 종합업적평가는 전국 1천111개의 농·축협을 대상으로 경제사업, 신용사업, 교육지원사업, 조합원 복지증진, 지역사회 공헌활동 등 51개 항목을 평가하는 것으로 한해 사업을 결산하는 농협 시장제도 중 가장 권위있는 평가다.

안정농협은 신용사업장 1개소와 경제사업장 5개소를 운영하는 경제사업특화 농협으로 2023년도 함께하는 조합장상 수상에 이어 상호금융대상 우수상 , 상호금융예수금 1천억원·상호금융대출금 700억 달성탑, 벼보험 프로모션 경북 1위, 하나로마트 특별사업평가 1위 달성 등 농촌형 농협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안정농협은 지난해 수해 피해 현장을 찾아 피해복구 및 지원 활동, 매년 실시하는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및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 안정면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는 이웃돕기 등 농협의 목표인 농민 지원과 사회 환원 사업 등이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손기을 조합장은 “농협을 믿고 적극 사업에 참여하고 이용해준 조합원과 힘들고 어려운 일도 마다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의 노고가 더해진 결과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조합원에게 꼭 필요한 농협으로의 성장과 구성원 모두가 더 행복해지는 안정농협으로 만들어 가겠다 ”고 밝혔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