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명소 탐방으로 알림이 역할 기대

14일 첫 경산시티투어를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이 축하하고 있다. /경산시제공
14일 첫 경산시티투어를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이 축하하고 있다. /경산시제공

경산시가 14일 시티투어를 처음으로 떠나며 시청 전정에서 조현일 경산시장과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 시티투어 참가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시티투어 운행 기념식’을 개최했다.

경산시 시티투어는 경산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처음으로 도입된 프로그램이다.

경산 시티투어는 정기코스(2개)와 수시코스(주제별 코스)로 14일부터 10월까지 오전 9시 30분에 임당역에서 출발한다. 

정기코스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의 ‘소원성취 투어’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출발하는 ‘삼성현명품투어’가 있다. 

소원성취 투어는 경산 삽살개육종연구소(일반체험), 불굴사, 샘이 깊은 물(허브체험), 갓바위 일원 관광으로, 삼성현명품투어는 임당고분군, 경산시립박물관,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반곡지 코스로 진행된다.

이들 코스에서 아름다운 사진도 찍고 문화관광해설사의 유익한 관광지 정보까지 들을 수 있다.

시는 수시코스로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28과 29일 남매지와 삼성역, 영남대, 대구대 등으로 떠나는 벚꽃길 명소 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티투어를 통해 평소 접근이 어려운 다른 지역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우리 시 관광지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전 예약과 문의는 홈페이지(www.gscitytour.com) 또는 부림관광(주)(053, 841-7001)으로 하면 된다./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