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와 42경산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을 축하하고 있다. /경산시제공
대구대와 42경산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을 축하하고 있다. /경산시제공

(재)경산이노베이션 아카데미(학장 이헌수, 42경산)가 13일 대구대와 혁신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

대구대에 입주해 있는 42경산은 이번 협약을 교육생을 위한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과 취·창업 정착지원에 중점을 두고 △취·창업 특강, 박람회 등의 공동 개최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 진행 및 멘토링 지원 △주거·보건·체육 활동 지원을 위한 대학 내 시설 제공 및 문화 콘텐츠 이용 지원 교육생 모집 홍보 등을 대구대와 협력한다.

또 지역 최대 규모의 창업보육과 창업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대구대 창업지원단과 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해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들의 지역 정주 여건 개선에 협력하고, 상생발전을 이루는데 뜻을 함께한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42경산 캠퍼스가 대구대에 자리 잡은 만큼 기숙사, 보건소, 도서관 등 대학 내 시설 이용과 같은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교육생들이 42경산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대학과 재단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헌수 학장은 “대구대와 재단의 협력으로 42경산 교육생들이 소프트웨어 산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