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점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신현국 문경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문경시제공
문경시 점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신현국 문경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문경시제공

문경시 점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수일)는 지난 12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재)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2022년 3월에 임기를 시작해 2024년 3월 임기가 끝나는 점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19명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마련됐다.

이수일 위원장은 “문경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회원들의 마음을 모았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화자 점촌2동장은 “봉사와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올해에는 활동 영역을 확대해서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점촌2동을 만들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점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추석명절 행복꾸러미 전달, 여름철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연말연시 이웃돕기 물품 전달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