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조지연(왼쪽) 예비후보가 안덕근 산자부 장관과 면담을 하고 있다.  
11일 조지연(왼쪽) 예비후보가 안덕근 산자부 장관과 면담을 하고 있다.  

조지연 국민의힘 경산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1일 국토교통부 장관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숙원사업 해결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는 등 지역 현안을 챙겼다.

조 예비후보는 최근 대형 아울렛 유치 공약과 교통공약을 발표했으며 이를 뒷받침하고자 산업부 장관과 국토부 장관을 만났다.

국토부 장관과 면담을 통해  ‘도시철도 1⋅2호선 순환선 구축’ 등 교통 현안에 대해  “교통은 물류와 산업의 핵심 기반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시민 편의와 직결되는 문제”라며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 산업부 장관과의 면담에서는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대형 아울렛 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건의했다. 

대형 아울렛 유치사업 진전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으로 인구 유입과 생산·부가가치 등 경제효과와 지역 현장의 의견을 상세히 전달하면서 긍정적인 검토를 촉구했다. 

조 예비후보는 “지역 숙원사업인 도시철도 1⋅2호선 순환선 구축, 대형 아울렛 유치를 빠르게 이루고 지역 현안을 풀어내고자 발로 뛸 것이다”고 강조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