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지사 주재 소방지휘관 회의
구급활동 점검·봄철산불 대응
‘청렴도 1등급’ 달성 결의 다져

이철우 지사(사진 가운데)가 4일 의료계 집단행동에 따른 119구급활동을 점검하고 봄철 산불 예방 등 주요 현안 논의를 위해 소방 지휘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4일 이철우 지사 주재로 의료계 집단행동에 따른 119구급활동을 점검하고 봄철 산불 예방 등 주요 현안 논의를 위한 소방 지휘관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소방본부장과 소방학교장, 소방서장 등 도내 소방 지휘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경북소방 구현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구호를 제창하고, 부패 척결 퍼포먼스를 진행 전국 소방분야 청렴도 1등급 목표 달성의 의지를 다졌다.

이어 최근 의료계 전공의 이탈로 인한 의료공백에 대비한 119비상대책반 추진 상황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봄철 산불 예방과 대응 대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119아이행복돌봄터 확대 및 현장 재난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119소방정책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경북은 고령층 비율이 높아 의료수요가 많지만, 의료 인프라는 부족한 상황에서 의료공백 발생 우려까지 커짐에 따라 이를 대비하기 위한 구급상황관리 수보대 증설과 응급환자 이송 모니터링 등 119비상대책반 운영 현황을 중점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이철우 지사는 “평소 각종 재난현장에서 도민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고맙다”고 격려한 뒤 “의료계 집단행동과 산불 등 재난에 철저히 대비해 도민의 생명과 안전 확보를 위해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