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동포항·포항은하수 로타리클럽과 의료비지원사업 업무협약
3억9천만원 지원 600여명 혜택…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기대”

포항의 국제로타리클럽들이 지역 취약계층 틀니와 브릿지 시술비용 3억9천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포항시는 지난 2월 29일 국제로타리 3630지구 2지역(동포항)·5지역(포항은하수) 클럽과 취약계층 ‘의료비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이번 협약에서 포항시는 틀니 및 브릿지 시술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추천하는 등 사업 홍보와 행정적 지원을, 로타리클럽들은 향후 지역민 600여명에 대한 사업 시술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경제적 이유 등으로 치과 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수급자와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또는 그 외 생활실태를 고려해 추천된 사람이다.

대상자들은 3월부터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시술 의료비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추천 대상자는 지정된 치과에서 시술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로타리클럽과 협의를 거쳐 최종대상자로 확정된다.

확정된 대상자는 2주 이내 로타리클럽에서 지정한 지역 내 치과 8개소에서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지정치과는 포도나무치과와 동부치과, 명진치과, 예스치과, 신동찬치과, 위더스치과, 청십자치과, 해피스마일치과 등이다.

정광욱 동포항 로타리클럽 회장은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밝은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더 많은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 복지에 큰 도움이 될 것”며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는 사회단체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박진홍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