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가 열렸다. /문경시제공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현국, 민간위원장 신윤교)는 지난달 28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대표협의체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업무계획 보고 및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 결과,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수정(안) 심의, 사회복지법인 외부 이사 추천 현황 보고,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신윤교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노력한 만큼 시행계획이 좋은 결과가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공동위원장인 신현국 문경시장 “4년의 임기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했다.

한편,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에 근거해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의 대표적인 기구다.

또한,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논의하는 역할 등을 수행하고 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