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수소연료전지 전시회 참가

포항시가 28일부터 오는 1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H2&FC EXPO 2024’에 참가한다.

‘H2&FC EXPO 2024’는 수소연료전지 전문 전시회로, 일본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적인 규모의 에너지 산업 종합 전시회인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를 구성하는 전문 전시 중 하나다.

시는 이 행사에서 포항테크노파크, 수소기업 (주)햅스, (주)에프씨아이와 포항시 공동관을 운영하며,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와 수소도시 인프라 조성사업 및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 등 포항시에서 추진 중인 수소 사업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경북 1호 수소전문기업으로 지정된 (주)햅스와 포항에 연료전지 생산공장을 건립하는 (주)에프씨아이의 전시회 참가 지원한다. 포항시는 이번 해외 전시 참가를 시작으로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수소도시 조성 △수소 특화산업 경쟁력 강화 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수소 산업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올해 수소기업 유치를 위한 부지 조성과 포스코에서 블루밸리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16.7㎞ 수소 배관 공사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지역 예비수소전문기업에 대한 기술개발, 수소연료전지인증센터를 활용한 시험평가인증, 기술 실증화 지원 등으로 기업의 시장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구경모기자 gk090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